본문 바로가기

T I S T O R Y

애드고시 탈락 애드센스 승인 반려 후 가비아 도메인 티스토리 블로그 연결하는 방법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N잡러 성실입니다.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 꼭 거쳐야 하는 관문이 바로 애드센스 승인입니다.

저는 첫 게시물을 작성했을 때 미리 애드센스 승인 심사를 신청했습니다.

몇일 전 구글 에드센스에서 메일을 하나 받았습니다.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 네 그렇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불가, 애드고시에서 보기 좋게 떨어졌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의 기준이 애매모호 하다는 의견이 대다수기도 했지만 구글봇이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진입조차 하지 못했다는 이야기를 하시는 분들도 계셔서 급하게 가비아 도메인을 연결 해 보았습니다.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 하신 분들은 첫 글을 작성하기 전에 하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가비아 도메인 구매하기

 

1. 가비아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해줍니다.

 

가비아 도메인 홈페이지 : https://domain.gabia.com 

 

가비아: 대한민국 도메인 점유율 1위

대한민국 100만 도메인 등록 업체

domain.gabia.com

 

 

 

2. [메인 페이지]에서 본인이 원하는 도메인 이름을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클릭 합니다.

 

 

 

3. 검색 된 도메인 목록에서 마음에 드는 도메인 주소를 선택한 뒤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보통 많은 분들이 .com 도메인을 사용하고 있지만 구글에서 co.kr 또는 kr 처럼 국가 코드가 붙으면 한국인 검색이 좀 더 된다고 합니다.

저는 co.kr로 신청하였습니다. 결제까지 완료 되어야 MY가비아 창이 활성화 됩니다.

 

 

가비아 도메인 DNS 설정하기

 

1. [MY가비아]-[서비스 관리]에서 본인이 구매한 도메인의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2. [DNS정보]에서 [DNS 레코드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티스토리 블로그에 사용할 가비아 도메인을 선택 후 [설정] 버튼을 클릭합니다.

(저는 이미 쇼핑몰 도메인을 사용하고 있어서 도메인이 2개입니다. 처음 사용 하시는 분들은 도메인이 하나라서 설정을 버튼을 바로 눌러 주시면 됩니다.)

 

4. [DNS설정]에서 [레코드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도메인 선택 후 [설정]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DNS 레코드를 수정할 수 있는 화면이 뜨게 되는데 레코드 추가를 눌러 [CNAME] 타입으로 바꾸어 준 뒤 아래처럼 입력한 후 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CNAME @ host.tistory.io.
CNAME www host.tistory.io.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host.tistory.io]를 입력 한 후 마지막에 반드시 ' . (마침표) '을 확실하게 입력해 주셔야 연결이 됩니다.

여기까지 완료 하셨다면 티스토리 블로그와 가비아 도메인 연결이 끝났습니다.

 

 

가비아 도메인 티스토리 블로그 연결 쉽게하기

 

위의 방법대로 진행이 되지 않거나 오류가 생기는 분들을 위한 방법도 있습니다.

 

1. [DNS 관리]에서 티스토리 블로그의 도메인을 선택 후 [도메인 연결]버튼을 클릭합니다.

 

2. [티스토리 블로그]를 선택 한 후 저장을 눌러줍니다.

저는 이미 위의 방법으로 DNS 정보가 생성 되었기에 연결완료로 표시됩니다.

위의 방법이 아니라 쉽게 연결하는 방법으로 가비아 도메인을 연결 하셔도 동일하게 DNS정보가 추가 생성 됩니다.

 

디스토리 블로그에 가비아 도메인(2차 도메인) 입히기

 

1. 내 티스토리 블로그 관리창에서 [관리] - [블로그]를 클릭합니다.

 

 

2. [개인 도메인 설정]에서 내가 구입한 도메인을 입력 후 [변경사항저장] 버튼을 클릭합니다.

이렇게 개인 도메인에 내가 구입한 도메인이 바르게 올라간 것을 확인 하면 모든 과정이 완료된 것입니다.

DNS 레코드를 설정 할 때 [CNAME 레코드, A 레코드 둘 중 하나만 등록하면 된다]고 명시되어 있습니다. 티스토리 자체 서버 IP가 변동 되는 경우, A 레코드를 사용하여 설정하신 분들은 블로그 주소의 누락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필수로 CNAME 레코드로 설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가비아 도메인을 구매하고 티스토리 블로그에 연결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게시글이 10개가 되었을 때 다시 애드고시에 도전 해 볼 생각입니다.

애드센스 승인되는 그날까지 모두들 화이팅입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