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전체 글

(5)
애드고시 탈락 애드센스 승인 반려 후 가비아 도메인 티스토리 블로그 연결하는 방법 안녕하세요. N잡러 성실입니다.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기 위해서 꼭 거쳐야 하는 관문이 바로 애드센스 승인입니다. 저는 첫 게시물을 작성했을 때 미리 애드센스 승인 심사를 신청했습니다. 몇일 전 구글 에드센스에서 메일을 하나 받았습니다. '사이트가 다운되었거나 사용할 수 없음' 네 그렇습니다. 애드센스 승인 불가, 애드고시에서 보기 좋게 떨어졌습니다. 애드센스 승인의 기준이 애매모호 하다는 의견이 대다수기도 했지만 구글봇이 내 티스토리 블로그에 진입조차 하지 못했다는 이야기를 하시는 분들도 계셔서 급하게 가비아 도메인을 연결 해 보았습니다. 처음 티스토리 블로그를 개설 하신 분들은 첫 글을 작성하기 전에 하시는 것도 추천 드립니다. 가비아 도메인 구매하기 1. 가비아 홈페이지에 회원가입을 해줍니..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기 필수 설정 구글 서치콘솔 등록 방법 안녕하세요 N잡러 성실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꼭 설정 및 연동해야 할 것이 세가지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방법은 아래 링크를 통해 포스팅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1.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널리틱스 이전 버전 연결하기 (구버전, 유니버설 버전) ) 2.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등록 ( 본격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기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연동 방법 (RSS, 사이트맵 등록) ) 3. 구글 서치콘솔 등록 이 세가지 중 오늘 포스팅 할 주제는 '구글 서치콘솔 등록'입니다. 구글 서치콘솔은 구글 검색 노출 관련 분석 툴입니다. 구글 서치콘솔에 연동하면 내 티스토리 블로그 글들이 구글에 제대로 노출이 되고 있는지, 노출이 되고 ..
본격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하기 네이버 서치어드바이저 연동 방법 (RSS, 사이트맵 등록) 안녕하세요 N잡러 성실입니다. 내 티스토리 블로그를 국내 포털 점유율 1위에 빛나는 네이버에 노출 시킬수 있다면 정말 많은 방문자를 유입시킬 수 있습니다. 그러나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의도적으로 네이버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노출 시키는 것은 불가능 합니다. 과거에는 티스토리 블로그도 네이버에 노출이 되었다? 16-17년까지 티스토리 블로그는 정상적으로 네이버 검색결과에 노출이 되었습니다. 그런데 일정 시점 이후 네이버는 자사 블로그인 네이버 블로그 위주로 노출이 되도록 로직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그로 인해 네이버 검색 결과에서 티스토리 블로그들이 많이 사라졌고, 티스토리 블로거들은 다른 방법을 찾아야만 했습니다. 정상적인 방법으로 네이버에 노출시킬 수 없게 되자 티스토리 블로거들은 다양한 편법으로 네이버에..
수익형 티스토리 블로그 구글 애널리틱스 이전 버전 연결하기 (구버전, 유니버설 버전) 안녕하세요 N잡러 성실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시는 분들은 필수로 연결하셔야 할 것 중 하나가 '구글 애널리틱스'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내 블로그에 실시간으로 몇 명의 방문자가 들어와있는지, 방문자가 페이지에 얼마나 머물렀는지, 한 페이지에서 수익이 얼마나 났는지 등 다양한 분석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분석툴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이용하면 구글 애드센스 보고서에 비해 자세하고 깊이 있는 분석을 할 수 있으나 보고서에 비해 사용하기가 어렵기 때문에 공부가 필요하다는 단점이 있습니다. 우리가 당장 모든 기능을 활용할 수 없더라도 구글 애널리틱스는 무조건 연결해두셔야 합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는 신버전(GA4 애널리틱스)과 구버전(유니버설 애널리틱스)으로 나뉘는데, 전문가가 아니라면 구버전이 훨..
본격 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기 초기 세팅 및 설정 방법 안녕하세요. N잡러 성실입니다 최근 수익형 블로그, 블로그로 수익내기라는 주제로 컨텐츠를 발행하는 사람들이 꾸준히 늘고 있습니다. 여러가지 컨텐츠를 접해보고 티스토리 블로그 운영에 관심이 생겨 블로그를 개설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네이버 블로그와 운영방식이 아예 달라서 오늘은 티스토리 블로그 초기 세팅과 설정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해보려고 합니다. 이 글이 저를 포함한 입문자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콘텐츠 설정 1. [콘텐츠]에서 [설정]을 클릭 합니다. 2. 글쓰기 시 기본으로 저장 할 글 상태는 [공개]로 설정합니다. 저작물 사용 허가(CLL)를 [표시합니다], 상업적이용 과 콘텐츠 변경은 모두 [비허용]으로 설정합니다. 1) 매번 글 작성 시 자동으로 공개 상태로 발행 할 수 있어 편..

728x90
반응형